교육과정
2023년도 입학생 적용 교양·교육과정
교육 과정
입학년도 별 적용 교양 교육과정 이수원칙
구분 | 영역/분류 | 교과목명 | 학강실 | 개설학년-학기 | 비고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양필수 | 공통교양(13) | 기초교육 basic (9) |
사고와 문해 |
사고교육 | 사고와글쓰기 | 220 | 1-1 | |
정보문해교육 | 창의적사고와코딩 창의적사고와프로그래밍 |
330 | 1학년 1,2학기 | 선택1 이수 양 학기 개설 |
||||
의사소통 | 의사소통교육(한국어) | 독서와의사소통 | 220 | 1-2 | ||||
의사소통교육(영어) | College English | 220 | 1학년 1,2학기 | |||||
통합적 소양교육 Unifying (4) |
교시교육 | 채플 | P10 | 1~2학년 | 4학기 이수 | |||
린튼인성 | 성서와인성 | 330 | 1학년 1,2학기 | 양 학기 개설 | ||||
신입생 정착 | 자기계발과미래설계 | 110 | 1-1 | |||||
교양선택 | 균형교양(17) | 심화교양 교육 Liberal Arts |
인문학 | ①문학/예술 | 2~3 | 전체학년 | [균형교양 이수원칙] 기업가정신(1) 필수이수 9개 영역 중 5개 이상의 영역에서 한 과목 이상 선택하여 16학점 이상 이수 | |
②역사/철학/종교학 | ||||||||
사회과학 | ③정치학/경제학 | |||||||
④사회학/문화학/심리학 | ||||||||
자연과학 | ⑤수학/물리학/화학/생물학(BSM) | |||||||
⑥지구과학/기술/정보/인터넷/환경 | ||||||||
실천적 소양교육 Experience |
⑦정서적 체험 | 미술, 사진, 음악, 연극-영화 분야에서 실연(實演) 및 감상(鑑賞) 중심의 교과목들 | 1~3 | |||||
⑧신체적 체험 | 태권도, 유도 검도, 합기도 등 심신 단련이 이루어지는 교과목들; 단체 속의 협력과 유대가 요구되는 구기 종목 과목들; 극기를 요하는 개인 스포츠 교과목들 | |||||||
⑨사회적 체험 | 사회봉사 등 약자를 돕는 활동이나 협력적 리더십을 연마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교과목들 | |||||||
진로 | -기업가정신(1) | 110 | 2학년 1학기 |
|||||
일반교양 | -학생지도 / 취·창업교과 | 전체학년 | 자유선택 | |||||
어학 | - 영어 및 제2외국어 | |||||||
융·복합 | -융·복합 교과 Code-Share/ /Micro-Degree/ Capstone Design/ Design Factory |
|||||||
대학특화 | -Subject Centered, Community Based, Service Learning |
|||||||
기타 | -군사학/ 봉사활동/ 외국인 유학생 교과/ 실용교과 외 |
|||||||
교양합계(교양 최저이수학점) | 30 |